"부치와 그의 음악에 대한 애정으로부터 모든 영감을 받았다"고 이미지 아티스트 Ryan Newmand은 밝혔어요.
미국 베이스 기타리스트이자, 작곡가, 음악 프로듀서이기도 한 부치 콜린스는 1970년대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드레스업 스타일로도 유명하죠.🕺이 멋쟁이 아티스트의 팬을 4살 때 부터 자처한 Ryan Newman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. 신시내티 대학교 DAAP 겸임교수이자 브랜드 컨설팅 회사 LPK의 기획자 & 디렉터이기도 해요. 22년 겨울 휴일 기간동안, Newman은 보스턴에 있는 가족을 방문하려 했으나 폭설로 인해 비행편이 4번이나 취소되었대요. 🤷 이참에, 생성 AI 아트 도구 사용을 익히며 시간을 보내기로 결심했대요. 화가가 붓이란 도구에 익숙해지듯이, 새로운 매체를 이해하고자 AI 도구 미드저니 사용 방식을 익히며 한계를 넘어보려 했고, 그 과정에서 최애 뮤지션에게 시각예술 방식으로 헌정하려는 마음만큼은 확실했다고 합니다. 완성 후 아티스트 '부치 콜린스'에게 용기내어 링크드인으로 연락한 결과는 바로, 이번 'Funk Not Fight' 앨범커버에의 채택 뿐 아니라 추후 발매될 앨범에도 Newman과의 아트 협업 논의로 이어졌어요! 🎉 읽기만 해도 즐거워지는 일명 성공한 덕후 스토리! 이는 또한 음악과 패션 아이콘인 부치만의 아이덴티티를 녹인 팬아트에 대한 '생성 AI 활용'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케이스로도 기억해 볼 수 있겠습니다.
참조: College instructor using A.I. catches attention of funk music legend (link)
DAAP instructor taught himself to use AI — which led to working for his music idol (link)
요약: 오픈AI의 ‘GPT-4’와 구글의 ‘팜2’ 등 생성 인공지능(AI) 모델이 모두 유럽연합(EU)의 AI법 규제 대상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. 스탠포드대 산하 기초모델연구센터가 10개 회사의 기초모델을 대상으로 인공지능법(AIA)의 요구사항 충족여부를 살펴본 후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다고 유로뉴스가 보도
[AI 타임스]액션파워, 기록관리 AI ‘다글로’ 업데이트..."최고 수준 음성변환 기능"(링크) 요약: 다글로 모델 업그레이드 통해 업계 최고 수준 성능 끌어올렸다는 설명, STT 모델 크기 확장, VAD(음성 감지) 기능 높여 여러 사람 대화에서 목소리 정확히 분리, 한국어와 영어 음성변환 최고수준 지원이라는 설명
[Business Post]카카오브레인 AI아티스트 '칼로 2.0' 공개, 3초 만에 이미지 완성(링크)
요약: 카카오브레인은 10일 사실감 넘치는 이미지를 빠르게 그려내는 초거대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모델 ‘칼로 2.0’을 출시했다고 밝혔다. “카카오브레인은 스타트업이나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생성 횟수를 글로벌 최대 규모로 확대함으로써 칼로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가치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”고 자사는 발표